충지협

충남교육청, 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생태시민의식 함양 업무협약 체결

생물다양성 이해교육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03/21 [22:59]

충남교육청, 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생태시민의식 함양 업무협약 체결

생물다양성 이해교육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03/21 [22:59]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월 20일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태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사들의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전시·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양 기관은 교사 연수와 학생생태시민위원회, 생태문명 학생기자단을 위한 생물다양성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조도순 원장은 “생태원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태진로체험, 생태캠프 등 5종의 현장체험학습과 2종의 디지털 생태교육 등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완현 관장은 “충청남도의 미래 환경 인재 육성을 위한 세 기관의 업무협력 관계망을 구축하게 된 것을 적극 환영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중요성을 지역 인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기후위기로 인한 생물다양성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에 양 기관과의 업무협약으로 학생과 교사들에게 생물다양성의 중요성, 보전의 필요성을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