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충남교육청, 2권역 ‘상상이룸 나눔마당’ 성황리에 개최

논산, 계룡, 공주, 금산 지역 학생 1,000여 명 참여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06/10 [09:53]

충남교육청, 2권역 ‘상상이룸 나눔마당’ 성황리에 개최

논산, 계룡, 공주, 금산 지역 학생 1,000여 명 참여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06/10 [09:53]

 

▲ 놀뫼종합체험센터에서 열린 ‘상상이룸 나눔마당’에 참여한 학생이 친환경 카트를 운전하고 있다.     ©

 

▲ 학생들이 8일(토) 개관한 논산 AI미래배움터를 체험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8일 놀뫼종합체험센터에서 논산AI미래배움터 개관식과 함께 2권역 ‘상상이룸 나눔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권역 행사에는 논산, 계룡, 공주, 금산 지역의 학생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상상이룸 나눔마당은 ‘모두를 위한 상상이룸교육’을 주제로, 권역별로 실시되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자신의 상상과 아이디어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며 공유하는 상상이룸 교육활동 체험을 통해 문제해결력, 창의력, 협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미래 사회 역량 함양의 기회를 가졌다.

‘상상이룸 한마당’에서는 가족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발명교실이 열렸고, 오후에는 상상이룸 과학마술 강연이 진행되어 도전정신과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상상이룸 체험마당’에서는 드론 항공촬영, 최종병기 나만의 활 만들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메타버스로 배우는 놀뫼의 문화 체험 등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