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 민원 상담기능 새롭게 개선, 차세대콜센터로 변모 -
청주시는 28일 콜센터 교육장에서‘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이상률 청주시 기획행정실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 용역 수행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용역 수행사의 결과 보고에 이어 향후 콜센터 발전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콜센터 고도화 사업은 사업비 8억3천만원을 투입해 올해 하반기에 착수보고회·중간보고회를 개최, 상담사 교육 및 서비스 이관절차를 거쳐 지난 18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고도화 사업으로 ▲ 시스템 노후화로 노후장비 교체 ▲ 상담프로그램 기능개선(상담통계 기능 탑재) ▲음성문자변환시스템 도입(통화내용 실시간 문자 변환) ▲ 비상상황 등 발생 시 상담회선 분리 운영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청주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소통 창구인 콜센터(☎201-0001)가 이번 고도화 사업으로 민원 상담 처리시간이 더 빨라지고 정확해져 시민들의 만족도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청주365민원콜센터 직원은 총 25명으로, 콜센터 상담을 통해 올해 30만여 건의 민원을 해결했다. <저작권자 ⓒ 충지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