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논산시,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희망 강좌 모집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 접수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03/14 [18:56]

논산시,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희망 강좌 모집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 접수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03/14 [18:56]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의 희망 강좌를 모집한다고 3월 1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논산시민이 최소 7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 희망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지정된 학습공간인 ‘마을배움터’에서 강사를 지원받는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서비스다.

프로그램은 취미, 여가(공예, 악기, 동화구연, 미술 등), 역량개발(바리스타, 꽃차소믈리에 등), 전통문화 계승(민속놀이, 짚풀공예 등), 공동체 교육(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시민이 원하는 과정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와 관련하여 오는 15일 오후 2시 논산열린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지원정책을 미리 살펴보고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생활 및 마을배움터 통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팀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논산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읍·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논산시열린도서관 평생학습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배움터사업’은 2019년 도공모사업인 충남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연계·추진 중인 사업으로, 생활권 중심의 시민주도형 평생학습을 통해 함께 학습하고 성장하는 시민행복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