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부여군, 신규 캐릭터 저작재산권 무료 개방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캐릭터 활용 수익사업 허용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3/18 [10:27]

부여군, 신규 캐릭터 저작재산권 무료 개방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캐릭터 활용 수익사업 허용
이영민 | 입력 : 2024/03/18 [10:27]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신규 캐릭터(금동이·금용이·금황이)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작재산권 무료 개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작재산권이란 창작물을 활용하여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하는데 이번 저작재산권 개방으로 부여군에 주 영업소를 둔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은 캐릭터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손상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익사업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신청방법은 군 누리집(군정소식-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 확인 후 사용신청서증빙서류 등을 작성하여 담당부서(기획감사담당관)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이 제출서류에 대한 내부검토를 거쳐 사용 가능 여부를 결정하면 관내 사업체는 2년간 캐릭터의 저작재산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저작재산권 개방 사업을 통해 신규 캐릭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규 캐릭터인 금동이금용이금황이는 1999년 개발된 금동이가 시대의 흐름에 뒤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금동대향로를 모티브로 지난해 프렌즈 형태로 개발됐다설 명절을 맞아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당일 소진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