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부여군, 친환경 전문농업인 육성 박차

오는 7월까지 친환경 농업기술 전문교육 추진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3/18 [10:27]

부여군, 친환경 전문농업인 육성 박차

오는 7월까지 친환경 농업기술 전문교육 추진
이영민 | 입력 : 2024/03/18 [10:27]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친환경농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친환경 농업기술 전문교육 과정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농업은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실천생태계 보전을 통한 균형발전과 도농을 이어갈 생명 농업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 기반 구축이 요구된다.

 

더불어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을 확대하고향후 우리 지역 광역 먹거리 통합 지원센터 건립 등과 연계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이에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진)에서는 친환경 농업기술을 체계적으로 보급하고자 친환경 농업기술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친환경 이론교육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심화 과정을 오는 7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앞서 지난 2월에 열린 1회차 교육은 사단법인 흙살림연구소 석종욱 박사를 초빙하여 친환경 토양관리 기술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땅심을 살리기 위한 심도 있는 교육으로 농업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신동진 소장은 현재 군에서 친환경농업의 비중은 전체농업의 3% 정도이다.”라며 앞으로 친환경 전문농업인 육성 외에도 센터 내 천적 곤충 생산 시설 구축농업용 종합미생물 확대 공급친환경 신규단지 발굴 육성 등 미래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 확충에 힘쓰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