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부여군, 2024 아시아 피나클 어워즈 ‘베스트 문화유산 프로그램 부문’수상

뛰어난 부여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3/04 [10:24]

부여군, 2024 아시아 피나클 어워즈 ‘베스트 문화유산 프로그램 부문’수상

뛰어난 부여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
이영민 | 입력 : 2024/03/04 [10:24]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월 27일에서 29일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시에서 열린‘2024 피나클 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도시 컨퍼런스에서 베스트 문화유산 프로그램 부문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행사는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에서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축제 컨퍼런스로한국을 비롯한 태국중국베트남필리핀 등 총 10개국 45개 도시에서 60개 축제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그동안 부여군은 3대 문화유산 활용 행사인 문화유산 야행국가유산 미디어아트세계유산축전을 비롯하여 지역문화유산 및 세계유산 활용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시상한 베스트 문화유산 프로그램 부문은 최고의 문화유산 프로그램을 운영한 도시에 주는 상으로 부여의 대표적인 야간 프로그램인 문화유산 야행과 민간 전문가 육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과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부여군은 지역 문화유산의 체계적인 보존과 관리에 그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즐겁게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 사업을 추진해왔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또한 앞으로도 지역 문화유산의 숨은 가치를 재발견하고 부여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부여군은 올해 4월에 문화유산 야행, 9월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10월에 세계유산축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