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충남교육청, 제578돌 한글날 기념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개최

논산계룡신문 | 기사입력 2024/10/09 [22:28]

충남교육청, 제578돌 한글날 기념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개최

논산계룡신문 | 입력 : 2024/10/09 [22:28]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월 9일 훈민정음 반포 제578돌을 기념해 건양대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날 기념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충남교육청은 2019년부터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우리말 우리글 꿈 잔치’ 행사를 통해 한글날을 기념해 왔으며, 올해도 10월을 ‘한글 사랑의 달’로 지정하여 올바른 한글 사용을 홍보하고, 다양한 한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기관에서 한글날 계기 교육과 바르고 고운 말 사용을 장려하며 한글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글날 기념식 △한글사랑 공모전 시상식 △한글사랑 유공 교원 및 기관 표창 △우리말 우리글 체험 마당 △한글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한글은 유구한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왔으며, 나라가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의 정신을 지키는 큰 버팀목이 되었다.”라며 “우리 교육청이 계속 이어가고 있는 이 행사를 통해 한글 사랑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마음이 이어지고, 더 나아가 나라 사랑의 마음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한글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다듬은 말 80선] 배포 △올바른 한글 사용 소식지 발간 △정책 용어 한글화 △누리집 용어 정비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한글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