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지협

부여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 챌린지 스타트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10억 가자!

이영민 | 기사입력 2024/04/01 [10:35]

부여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 챌린지 스타트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10억 가자!
이영민 | 입력 : 2024/04/01 [10:35]

--

  

부여군이 지난달 2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챌린지를 시작했다군수·부군수를 비롯하여 각 부서장들이 릴레이로 아이디어 인증 후 다음 추천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지난해 3257십만8천 원을 모금하였으며산불 및 수해 등 재난재해를 입은 이재민의 긴급구호 및 일상 회복을 지원해주는 재난재해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기금사업을 확정한 바 있다.

 

하지만 아동·청소년·청년·노인 등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기부자와 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지속할 수 있는 부여군만의 가치 있는 새로운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사업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의 추진 등 4개이며 형식 제한 없이전 직원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군 고향사랑기금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내 고향 부여에 보내주신 기부금이 부여군민의 복리를 증진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쓰일 수 있도록 직원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이다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주요 답례품으로는 열기구 자유비행지역화폐한돈굿뜨래쌀한우 등 다양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